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공부 유튜브로 혼자하기 - 출근길 영어공부 회화 추천 영상

본문

일단, 영어공부 유튜브영상을 추천하기 전에, 나의 영어 실력을 공개하자면.....

공인영어점수로 따지자면, OPIC IH~AL(2019년 ver.) 정도? 왜냐면 IH와 AL이 번갈아가면서 나온다. 똑같은 책과 영상으로 공부하는데 맨날 저 두개 번갈아가면서 나와서 칠때 마다 빡침; 토스틑 7급 겨우겨우 찍었던 것 같음. 이것도 2014년인가 마지막으로 쳐서......;;

토익은 850점이었던가 900점이었던가... 맨마지막으로 친게 2015년인가? 2014년이라서 흠 신뢰성이 떨어진다. 지금 치면 700점이나 나오려나 모르겠다. 더더욱 어려워졌다고 해서.

공부하기싫어 짤.jpg

해외 유학은 커녕 연수도 가본적 없음. 해외여행으로만 동남아, 러시아 갔다옴. 유럽은 출장으로 덴마크 2주일 정도 다녀왔는데, 커뮤니케이션 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었다.

비지니스 영어는..음.... 사실 비지니스 영어와 일반회화의 도대체 차이점이 무엇인지 아직도 잘 모르겠음. 회의시간에 쓰는 이야기들이 일상에서도 주로 쓰지않나? 그냥 조금더 formal 하다 뿐? (I think 말고 In my opinion~ 같은...?) 모르겠음.

근데 영어로 일을 해본적이 없어서... 이메일이나 유선은 해봤지만 외국계회사라서 영어를 뭐 매일매일 써야한다거나 주 사용언어가 영어인 곳에서는 일해 본적이 없다.

2013년부터 일을 시작하면서 영어회화 학원 주구장창 다님. 주말마다 다녔고, 주중 저녁반도 자주 들었던것 같음. YBM으로. 거기서 영어강사(미국인)랑 짱친 먹어서 나중에 1년 정도 같은 오피스텔 옆집에 살았음. 맨날 걔네 집에 놀러감.

주중, 주말에 맨날 만나서 술먹고 놈. 그때 영어가 가장 많이 늘었던 것 같음 (욕도 함께) 중간중간에 화상영어도 오래 했었고, 그 화상영어 강사랑도 짱친 먹어서 실제로 필리핀 놀러가서 같이 클럽가고 놀았음. 지금도 연락하고 있다! 😁

지금은 화상영어를 주로 함. (화상영어 사이트 추천은 추후에 써야징) 그리고 덤으로 일을 시작하고 나서부터 거의 매일매일 출근길 영어공부로 팟캐스트나 영어공부 유튜브를 듣는편.

종합해보면, 스피킹은 그래도 별 5점중에 4개정도고, 듣기는 4개 반 정도? 듣기는 말하기, 쓰기보다 자신있는게, 출퇴근길에 주구장창 영어 유튜브를 듣는 편이라서, 아무래도 해외여행 가거나 외국인 친구 만나면 거의 다 알아듣는것 같다.

나와 비슷하게 듣기나 생활회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내가 자주 듣는 영어 유튜브 소개하려고 한다. 특히 출근길 영어공부 할 때 a lot of 추천함!

난이도는 ★~★x5 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다.

Easy English(난이도 ★)

Easy English 채널 캡처본 - 영어공부 유튜브 영상 추천

최근에 발견한 영어공부 유튜브영상인데, 초보자에게 좋은 것 같다. 옛날 옛적 학생 때 한번쯤은 짝꿍이나 모둠수업을 하며 롤플레이를 해보지 않았나~? 이 영상은 약간 그런 느낌이다. 발음도 또박또박 정확하고, 실생활에서 진짜로 저렇게 말하진 않지만, 초보자들이 영어듣기 연습할 때 좋을 것 같다.

나같은 경우는 상황별로 여러 주제들이 있어서 내가 원하는 상황을 골라서 듣거나, 듣고 바로바로 쉐도잉 하고 싶을 때 듣는다.

프렉티쿠스 출판사(난이도 ★★★★★)

 

프랙티쿠스 출판사 채널 - 영어공부 유튜브 영상 추천
프렉티쿠스 출판사 채널 - 영어공부로는 특히 키워드스피킹 추천!

 

프렉티쿠스는 원래 팟캐스트로 들었는데, 유튜브로 전향하면서 키워드 스피킹이나 시사이슈, 영작문과 관련된 영상을 업로드한다. 나는 주로 키워드 스피킹을 주로 듣는데, 시사 이슈를 영어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영어뉴스를 듣기에는 너무 빠르고 지루하다면, 키워드 스피킹 강추한다. 특히 좋은게, 시사이슈를 설명하기도 하고, 의견을 제시하기도 해서 영어로 의견 제시할 때 써먹을 수 있는 구문들이 많다. 그러나 영어공부 유튜브 영상으로는 초급자보다는 중급 또는 고급자 이상이 듣는게 좋을 것 같다. 아무래도 시사적인 내용이 들어가다 보니 쵸큼 만히 어려움.

션 파블로 Sean Pablo(난이도 ★★★★)

 

션 파블로 채널 - 영어공부 유튜브 영상 추천
영어공부뿐만 아니라 문화차이도 학습할 수 있다 :)

 

션 파블로 영상은 진짜 꾸준히 듣고 있는데, 최근에는 오픽 공부를 한다고 오픽노잼 영상으로 갈아타긴 했지만, 영어공부 유튜브 영상 중 영어듣기로는 이 채널이 탑이 아닌가 싶다. 나는 주로 영어듣기연습 재생목록을 듣는편인데, 외국인들이 진짜로 실생활에서 이야기하는 내용들이기도 하고 문화의 차이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인터뷰 하는 편이다. 그래서 영어공부와 함께 문화차이도 공부하게 되서 더 유익했다.

Speak English With Vacessa (난이도 ★~★★★)

바네사 채널 - 영어공부 유튜브 영상 추천

이 채널 역시 최근에 찾게된 채널인데, 바네사 언니가 아주아주 친절하게 영어공부를 시켜준다. 다른 영상과 차이점이라면, 진짜 영어강사처럼 수업을 해주는 느낌이랄까? 영어로 말을 하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자주 하는 영어문법 실수나, 유창하게 보이는 패턴이나 구문 등도 정리해준다. 틀어 놓고 가만히 듣기 보다는 적거나 리얼 스터디를 원할 때 자주 들으면 좋을 것 같다. 초보자라면, 모든 설명이 영어니깐 자막은 필수.

나는 펄풱리- 하게 국내파라서, 진짜 하루라도 영어를 쉬게 되면 실력이 쭉쭉 떨어지는 느낌이라..... 만하면 하루에 1번 이상 영어에 노출하려고 노력한다. 듣기든 말하기든 뭐든. 근데 이게 쉽지않다. 직장인 영어공부의 폐해 ㅠ.ㅠ

일단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게 유튜브 영상이고, 출근길에 이어폰 꽂고 들으면 되기 때문에 그거라도 하자- 는 심정으로 공부중........ 이게 엄청난 효과를 발한다고는 보장 못하겠다. 듣기 부분에서는 나같은 경우 큰 효과를 본것 같은데, 사람마다 캐바캐가 있으니깐,, 그래도 하지 않는 것 보단 낫지 않을까 라는 심정으로....!

국내파들 모두 퐈이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