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맥주 추천 IPA, 에일, 흑맥주 맥주창고 낙성대점 할인 가격은 얼마나

일상담화/맛집의민족

by hkzeze 2021. 9. 8. 15:48

본문

여름이 도대체 언제 지났나......! 모를 정도로 후다닥 가버린것 같다. 유난히 덥긴 했는데, 아침 저녁으로 지금 쌀쌀해서 긴팔을 입는걸 보니 또 언제 더웠나 싶다. 여름에 특히 밤에 맥주를 많이 마시긴 하는데, 최근에 집 근처에 세계맥주 파는 곳이 생겨서 벌써 3번이나 갔다왔다. 오픈한지 한달도 안된것 같은데 ㅎㅎㅎ

세계맥주를 파는 맥주창고 낙성대점인데, IPA나 흑맥주들이 많다. 세계맥주만 8개 정도 마셔본것 같은데 사진을 다 못찍었다. 다음에 가면 좀 다 찍어놔야겠다. 직원분한테 추천해달라고 하면 세계맥주 추천도 해주신다 😁

세계맥주 할인점 고래맥주창고 낙성대점 / 출저 : https://www.youtube.com/watch?v=RovLR1jkZug
세계맥주 할인점 고래맥주창고 낙성대점 / 출저 : https://www.youtube.com/watch?v=RovLR1jkZug

 

테이크아웃만 가능해서 밤12시까지 운영을 하니, 혼술 때릴 때 들려서 추천한다.

4캔에 6500원 하는 칸도 있고, 보통 IPA나 에일 맥주, 가격대가 나가는 맥주는 6000~8000원 정도 한다.

보통 세계맥주 파는 곳에서 맥주를 잘 사먹어보질 않고, 편의점에서만 사봐서 몰랐는데 비싼것도 있고, 싼것도 있다. 특히 여기는 맥주를 몇개 사면, 서비스로 1캔 더 주기도 한다. 무슨 설문조사를 하면 인당 1캔씩 더 준걸로 기억한다. 지금은 끝났을 수도.....

편의점에 안파는 세계맥주가 꽤 있는 편이고 특히 IPA나 에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꼭 가보면 좋을 듯. 죽기전에 먹어야할 에일 맥주, IPA 맥주 뭐 이런것도 팔더라. 하나하나 다 설명을 해주시고, 설명문도 적혀져 있는데 사실 나는 IPA와 에일을 좋아하지 않는다.......

향이 나는 맥주를 안좋아해서 흑맥주랑 라거만 마시는 편인데, IPA나 에일이 워낙 유명하다고 하니 세계맥주 추천 겸 몇 병 사봤다.

일단 IPA는 스컬핀 IPA와 스톤IPA를 사봤다. 둘다 되게 유명하다. 가격은 6000~7000원대다.

특히 스컬핀 IPA는 IPA 좋아하시면 거의 다 알듯? 미국 크래프트 맥주계 유명 IPA들을 거론하면 꼭 빠지지 않고 명단에 포함되는 맥주로 미국 밸러스트 포인트(Ballast Point) 양조장에서 만든 맥주다.

쓴맛이 상당한 편이라고 해서 긴장했는데, 소문난대로 그 IPA의 특유 향이 진하고 뒷 맛이 엄청나게 쓰다. 마시고 한템포 뒤에 올라옴.... IPA를 잘 안마시는 나는 좀 신세계였다.

스톤 IPA는 알콜 도수가 6.9%로 높은 편이고, 모양새와 똑같이 매우 강력한 맛이다. 특히 그 향이... 솔잎향이라고 해야하나? 얘는 먹자마자 바로 느껴진다.

저명한 IPA로 알려져있고 최고로 인정받는 베스트셀러라고 하는데 같이 먹은 짝꿍은 스컬핀을 더 좋아했던 것 같다. 뭔가 묵직하면서 은은해서 IPA 특유의 맛이 엄청 강하다곤 할 수 없지만 그 향이 진하긴 하다. 그래도 묵직한 맛이 있어서 그런지 내가 한병 다 마셨다!

둘 다 IPA를 싫어해도 한번 쯤은 마셔보는 것 추천한다.

다음은 쉬어가는 타임으로 패션후르츠 마티니! 이건 4갠에 6500원인가? 해서 담은 것인데 사실 먹자마자 왜샀지 싶었다. 평소에 과일향 나는 술을 좋아하진 않는데 그래도 마티니라고 해서 마셔봤는데 음료수다.

그냥 음료수 맛이 난다. 패션후르츠 맛이 엄청 강한건 아니지만 달아서 얼음에 타먹으면 괜찮을 것 같긴하다. 그러나 다시 사진 않을 것 같다. 술을 잘 마시지 못하거나 과일향 나는 술 좋아하면 추천!

마지막으로 세계맥주 추천, 대망의 블랙팬서 맥주!

세계맥주 추천 글을 쓰는 이유라고 해도 할 정도로 요즘 빠져있는 맥주다. 500ml가 아닌게 아쉽다. 이것도 4갠에 6500원 하는 칸에서 찾은건데, 처음 마신 날이 8월 28일이였나.. 그때가 마침 블랙팬서 주인공인 채드윅 보스만 1주기 였다.

겸사겸사 생각나서 사봤는데, 왠열. 도수가 거의 9도에 가까워서 엄청 진하고 묵진한 흑맥주다. 목넘김에 부드러워서 꿀떡꿀떡 마시다가 취할뻔했다. 끝에 알콜맛이 나긴 하지만 부드러워서 잘 먹힌다.

캄보디아 맥주라고 하는데, 편의점에는 팔지 않아서 너무 아쉽다 😥

재구매를 한 2번인가 했는데, 얼마전에 갔더니 품절이라더라 ......! 또 들어왔으려나. 다시 가면 또 살듯.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