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맛집 정리 꼭 가봐야 할 칼국수 순대국밥 맛집 카페 추천, 비추천

일상담화/맛집의민족

by hkzeze 2021. 9. 10. 17:41

본문

얼마 전 대전을 다녀왔다. 동생이 부산에 있고 내가 서울에 있다 보니, 가운데서 만나서 노는게 어떠냐 라는 생각이 들어서 대전에서 한 번 만난적이 있다.

그 이후로 가끔 대전에서 보곤 하는데, 특히 대전에는 맛집이 생각보다 많다. '노잼도시'라는 오명?도 있긴 하지만, 내가 다녀온 대전은 맛집도 많고 은근히 넓고 사진촬영하기 딱좋은 카페가 많아서 나에겐 '유잼' 도시이다. 맛있는게 많으면 재밌는거지 뭘 😍

그래서! 대전 맛집 정리도 할겸, 대전에 꼭 가봐야하는 칼국수집과 순대국밥 집 등을 추천해보려고 한다. 대전 맛집 추천이지만 비추천도 하나 넣었다. 솔직하게.... 다시는 안 갈 듯해서...!

대전 맛집 정리 오문창 순대국밥

대전 맛집 정리 1번째 곳은 바로 오문창 순대국밥이다.

여기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모르겠지만.... 대전 맛집 추천 해달라고 하니 오문창 순대국밥을 다 해주더라... 그래서 순대국밥이 뭐 맛있어 봤자지, 하고 먹었는데.... 왠열.

대전 맛집 정리 오문창 순대국밥

가격보고, 맛보고 정말 놀라움.

시장에 있는 것도 아니고, 대전역에서 20분?정도 버스를 타고 가면 대로변에 위치해있다.

근데 가격은 6000원 부터! 우리는 특 시켜서 6500원씩 나왔다. 아니 6천원대에 이런 국밥을 내놓는다고..? 특과 보통의 차이는 고기의 차이이다. 근데 보통도 고기가 꽤나 많아서 양이 그리 많지 않다면 보통을 먹어도 될 듯 하다. 나는 국밥을 워낙 좋아해서 항상 특으로 먹었는데,

대전 맛집 정리 오문창 순대국밥

여기는 특 먹다가 죽는줄.... 고기가 쉴새없이 나오고, 대전의 3대 순대국밥집 답게 고기 잡내나 누린내 등은 하나도 안난다. 나는 돼지고개 냄새에 특히나 민감한 편이라서 잡내가 나면 바로 못먹는 편인데, 여기서는 한그릇 뚝딱 비웠음.

다만 따로국밥이 안되고 밥을 말아서 나오기 때문에 따로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좋아할듯... 근데 나도 따로를 좋아하지만 여기는 다대기가 얼큰하기도 하고 국물이 짭쪼롬하게 밥을 안말수가 없어서.... 밥 말아 나와도 너무 좋더라.

대전 맛집 정리 오문창 순대국밥

동생도 여기를 너무 좋아해서 맨날 가자고 할 정도로.... 대전을 찾으면 들리는 곳이 되어 버렸다. 이 가격에 이정도 양을 서울에선 맛 보기가 힘들어서ㅠ.ㅠ 대전을 간다면 꼭 가보는 걸로 추천! 순대 고기나 곱창전골도 많이들 드시던데.. 아직 그건 먹어보지 못했다. 이정도 고기면 뭐, 다 맛있을 거 같다.

대전 맛집 정리 오씨칼국수

다음으로 대전 맛집 정리 2번째 곳은.....!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오씨 칼국수.

대전은 오씨가 음식을 잘하는가.. 오문창.. 오씨... ㅎ_ㅎ 🤣

대전 맛집 정리 오씨칼국수


여기는 칼국수도 맛있긴 한데 매번 가면 먹는게 바로 물총탕이다. 동죽이라 하는 물총탕은 정말.... 잊을 수가 없지 ㅠ_ㅠ 먹고 배탈이 날 정도로 맵긴 하지만,

대전 맛집 정리 오씨칼국수

그 알싸함을 잊을 수가 없다. 2번째 먹었을 때는 컨디션도 안 좋고 속도 안좋아서 먹고 배탈이 난것 같다. 거기다 매운 물총탕까지 때려 넣었으니.... 속이 버틸리가 있나. 무튼 물총탕은 아무 문제가 없었다.

대전 맛집 정리 오씨칼국수

매운걸 진짜 못먹는 동생도 얼큰해서 계속계속 먹을 정도로 일단, 조개 국물이 끝내주고... 조개도 풍성하게 들어있다. 가격이 12000원 이었나...? 감자전까지 해서 딱 2만원으로 나온 듯하다.

대전 맛집 정리 오씨칼국수

감자전은 안먹는게 좋다. 그냥 감자전임. 김치가 그리 맛있다고 하는데, 우리가 갔을 때는 김치를 통에 담아서 주지 않고 그냥 그릇에 주었고, 그리 맵지도 특별한 맛도 아니었다. 그냥 물총탕이 너무 맛있어서 그거 퍼먹느라 못느꼈을 수도....

소주 한잔 메뉴로 일품인데, 매번 늦게 가서 후다닥 먹고 나와야 해서 2명이서 소주 1병이상을 못마셨다. 칼국수보다는 저녁에 물총탕에 소주한잔으로 추천.

다음으로 대전 맛집 정리 마지막은... 비추천 카페이다. 검색해보니 엄청 유명하기도 하고, 데이트 코스로 빠지지 않는 곳인거 같은데, 우리스타일은 아니었다.

대전 맛집 정리 커피인터뷰

바로, 대전 커피인터뷰 카페.

풍경이나 위치나 그리 나쁘진 않았는데..... 일단 하천 옆에 있다보니 너무나도 하천 냄새가 많이 났다. 마스크를 썼음에도 뚫고 들어올 정도로 하천냄새가 심했따 ㅠ_ㅠ

풍경을 보려면 밖에 앉아야 하고, 자리도 밖이 더 많아서 앉을 수 밖에 없는데 하천 냄새 때문에 힘들었다.

대전 맛집 정리 커피인터뷰

커피맛은 생각보다 괜찮았지만, 냄새가 너무 심해서 맛을 제대로 느낄 수가.............

대전 맛집 정리 커피인터뷰

그리고 일단 사람이 너무 나도 많고, 안에 자리를 잡는 다는건 하늘의 별따기다. 커플이 특히나 많고, 야외에 앉을 수 있다보니 개를 데리고 오는 사람도 종종 있었다.

강아지가 출입 가능한진 모르겠지만, 계속 돌아다녀서 신경쓰이긴 했다(개공포증 있음).

대전 맛집 정리 커피인터뷰

잔디가 푸릇푸릇해서 여름이나 가을 초에 가서 사진을 찍으면 엄청 예쁘게 나오긴 한다. 사진은 여기서 제일 많이 건지긴 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팟? 도 따로 있을 정도로 넓지만, 자리는 그리 많지 않다. 사람이 더 많음.

일요일 오후 6시가 넘어서까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안에 결국 들어가서 앉지 못했다...

대전 맛집 정리 커피인터뷰

자리를 꼭 잡고 커피를 시켜야 한다. 안그럼 서서 마셔야함.

그리고 그 넓은 곳에 화장실이 하나라서 더욱 힘들었다. 제한시간은 1시간이지만, 그 누구도 1시간이 지나고 나가라고 하지 않는다. 그냥 권고사항인듯 하다.

대전 맛집 정리 커피인터뷰

넓고 뛰어다닐 곳이 많다보니 가족들끼리도 많이오던데, 나는 잘 모르겠다. 한 번 간 걸로 족할듯...............!

이렇게 대전 맛집 정리를 해보았다.

대전에 꼭 가봐야할 곳도 있고 비추천하는 곳도 있지만, 나에겐 역시 좋은 도시다. 맛있는 곳도 생각보다 많고 넓어서 그렇지 버스로 곳곳에 다 가긴 해서, 시간만 있다면 당일 치기로 후다닥 다녀오기 좋은 곳 같다. (서울이나 부산에 산다는 전제 하에)

대전 맛집 정리 성심당 빵집

그리고 집에 가기전에, 대전역에서 성심당 빵을 사오는 것을 잊지 말자.

대전 맛집 정리 성심당 빵집

나의 최애는 부추빵이지만, 초코소보루와 고구마소보루도 엄청 맛있다. 꽤 비싸긴 하지만, 또 안사가면 뭔가 허전하다. 엄청나게 맛난 건 아니지만 대전 다녀왔다는 표시로? 다들 사가는 모양이다.

대전 맛집 정리 성심당 빵집


집에와서 먹으니 그래도 개꿀맛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