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역 근처 스쿼시 센터 취미생활 제대로 하기 [스쿼시장 후기] #운동일기

쪼렙이의 스포츠 블라블라/스쿼시

by hkzeze 2023. 10. 16. 17:53

본문

#운동일기

오랜만에 글을 쓰면서, 운동일기도 저~~~~~~엉말 오랜만에 적는다. 그간 운동을 안한 건 아니었는데... 5월 이후로 개인적인 일이 너무 많아서 블로그를 아주 놓아버렸다 ㅠ.ㅠ 운동도 주 3회는 갔었는데, 1~2회도 겨우겨우 가기도 하고 ㅠ.ㅠ 그러다가 여름이 되고 나서는 운동 빡세게 해야겠다! 싶어서 여기저기 스쿼시장 후기를 들고 왔다. 그 중에서도 요즘 삼성역 근처 스쿼시 센터로 유명한 '스마일 스쿼시'를 다녀옴.

일단 스마일 스쿼시는 지금 삼성역 근처 스쿼시 센터이고, 최근에 2호점으로 역삼점도 생겼다. 지점마다 취미생활로 모인 사람들끼리 스쿼시 동호회도 있어서 뻘쭘 뻘쭘 하게 혼자서 가는게 두려운 사람도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며 운동하기 딱 좋을 듯 하다.

삼성역 근처 스쿼시 센터 - 삼성역에서 가까움

일단 삼성역에서 별로 멀지 않아서, 출근 전이나 퇴근 전에 가는데는 큰 무리가 없어보였다. 나 같은 경우에는 신발이랑 라켓을 사물함에 두고 다니지만, 혹시나 다 들고 다니시는 분들은 대중교통을 탈 경우 짐이 많아서 오는 길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

역에서 멀지 않아서 너무 좋았음! 잘 찾아서 지하로 들어가기 전에 크게 '스마일 스쿼시' 간판을 볼 수 있음! 

지하로 들어가서 입장하게되면, 일단 유리코트를 바로 볼 수 있다. 거기서 치는 소리가 계단을 내려오면서도 들려서, 왠지 입장 전부터 두근두근 거림ㅋㅋㅋ 로비가 되게 넓아서 게임 구경하기도 좋고 코치쌤이랑 오며가며 수다떨기로 좋은 것 같다 ㅎㅎㅎ 

단체도 개인도 레슨 OK

 

코트가 총 3개가 있는데, 맨 마지막 코트를 제외하고는 아주 작은 편은 아니라서 레슨이 끝난 뒤 삼삼오오 모여서 다들 ㄱ자 게임이나 게임을 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단체레슨도 하고, 왕초보자의 경우 소규모 레슨도 맨 끝 코트에서 진행했다.

삼성역 스쿼시 - 단체 레슨

나는 특히 사내 동호회 사람들과 같이 와서 단체레슨을 문의했었는데, 스쿼시가 처음인 사람들임에도 코트 마감까지 치고 가서 ㅋㅋㅋㅋㅋㅋ 너무재밌다며..ㅋㅋㅋㅋ 일단 쌤들이 너무 열과 성을 다해서 레슨 해 주셔서 처음 취미생활로 스쿼시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딱 스쿼시에 관심 가지기가 너무 좋아보였다.

삼성역 근처 스쿼시 - 왕초보 분들은 공맞추기부터 따로 레슨해주심!
삼성역 근처 스쿼시 - 왕초보 분들은 공맞추기부터 따로 레슨해주심!

나처럼 1회성으로 10명 정도 레슨은 잘 없고, 보통 그룹(3~4명)레슨이나, 개인레슨을 주로 하는 것 같다. 샤워실이나 화장실도 깨끗하고 사물함도 꽤 많아서 일단 편의성이 너무 좋은 것 같다....! 


일단 내가 처음 스쿼시를 취미생활로 배우고 싶다! 해보고 싶다! 하면 추천 완전 추천  ⭐️⭐️⭐️⭐️⭐️⭐️

삼성역이라는 위치가 너무 메리트가 있고, 같은 직장인들도 많아서 친목도모도 하고 땀도 빼고 다이어트도 하고 딱 좋음. 

몇 개월 배웠는데, 다시 배워보고 싶다? 다이어트도 하고, 재밌는 운동을 하고 싶다? 해도 추천이다! ⭐️⭐️⭐️⭐️⭐️ 이건 뭐 굳이 스마일 스쿼시에서 하지 않아도 스쿼시 자체가 땀도 많이 나도 엔돌핀이 심하게 돌기 때문에.....ㅎ ㅎ ㅎ 그리고 몇 번이나 몇 개월 배웠던 사람이라도 실력에 따라서 배울 수 있어서 부담 없을 것 같다. (초급만 레슨이 있는건 아님) 

다만, 스쿼시를 오래 치셨거나, 동호회 활동만! 하고 싶은사람이거나... 게임만! 치고 싶은 사람이라면 여기 보다는 다른 구민회관? 쪽이 더 좋을 듯 하다. 그래도 목숨 안걸고 취미생활로 즐기고만 싶다면 뭐, 상관 없겠지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