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청소 후기와 가격 묵은때와 곰팡이도 없어질까

일상담화/내돈내삶(reviewing)

by hkzeze 2021. 11. 23. 23:40

본문

요즘 재택근무를 자주 하다보니, 집안일을 확실히 너무 많이 한다...

뭐 원래 집안일이라는게 해도해도 끝이 안나지만, 출퇴근을 할 때는 주말에 대청소를 하거나, 금요일 쯤 몰아서 하곤 했는데 집에 계속 있다보니 이것 저것 계속 청소하기도 하고, 눈에 띄게 더러워보이기도 하고....

특히 샤워를 하면서 화장실 청소를 하는데, 두시간동안 아무리 박박 닦고 청소를 해도, 물때는 잘 빠지지도 않고, 변기뒤 쪽은 손이 잘 닿지도 않아서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반드시 전문가의 손을 한 번 빌려봐야겠다! 라고 생각하여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을 예약하게 되었다.

청소연구소라고 청소제품만 파는 줄 알았는데, 청소 매니저라는 걸 예약하면, 매니저님이 와서 예약한 청소를 2~3시간 정도 해주고 간다고 한다.


2시간에 3만원이여서 냉큼 했다. 3만원이면 할만 하지...! 내가 2시간 한 거라 전문가가 2시간 한거랑은 차원이 다를테니..


아주아주 둑흔 대는 마음으로 예약하였다. 매니저 매칭은 금요일에 신청했는데, 토요일에 매칭이 될 만큼 빨리 되었다. 청소연구소 가격은 말했다 시피 2시간에 3만원 정도 였는데, 가입하면 쿠폰을 1만원 주긴한다.

근데 나는 화장실만! 청소를 신청해서 1만원 할인 적용이 되지 않았다... ㅠ_ㅠ


11월 23일 화요일 2시로 예약을 했는데, 1시부터 카톡 알림이 와서, 매니저가 가고 있고, 매니저님이 전화도 오신다. 조금 늦으신대서 알겠다고 했는데, 20분이나 늦으심...

사실 너무 늦는거 같아서 이 때 기대가 팍 죽어버림. 그래도 20분 늦는거는 너무 하지 않았나... 2시간 중에 20분이라뇨...

근데 결과물을 보고 일단 그런 마음이 싹 사라지긴 했다!
청소 매니저님은 오시자마자 늦었다고 죄송하다고도 하셨고, 오자마자 옷을 훌러훌렁 벗으시더니(??) 청소복장으로 갈아 입으시곤, 화장실로 들어 가셨다. (아마도 같은 성별이라서 그런가 싶다 ㅎㅎㅎㅎㅎ, 순간 너무 놀람)

오시기 전에 홈스타 3천원, 고무장갑 3천원으로 새로 사서 화장실에 놔둬드리고 다시 재택근무를 시작하였다.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후기


1시간정도? 미친듯한 솔질과, 물 소리가 들리고 화장실에 있는 물건들이 하나 둘씩 밖으로 빠지기 시작하였다. 솔질이 진짜 멈추질 않아서... 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 싶었다.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후기 - 내가 드린건 고무장갑과 홈스타 뿐...+집에 있던 솔


그리고 1시간 정도 지났을 때, 와서 보시라고 하여 봤더니, 세상에나.

청소연구소 후기 Before & After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비포 애프터 - 변기 뒤 까지 박박 닦아주심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청소 예약을 할 때만 해도, 아 너무 비싼가? 3만원이면 내가 하는거랑 뭐가 그리 다를까 생각했따. 약품이나 이런걸 막 챙겨오시지도 않고, 집에 있는 청소도구로만 사용하셔서 뭐 얼마나 깨끗하겠어 라는 생각도 안한건 아니었는데...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비포 애프터 - 변기 묵은 때까지 없어짐


화장실이 번쩍번뻑 빛나고 무엇보다 물때나 곰팡이, 변기뒤 때 같은 것들이 상당히 많이 지워진것을 알 수 있다.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후기 - 서랍장 청소


그리고 내가 아무리 문질러도 잘 안지워지던 변기 안도 완전 새거로 깨끗해 졌고, 서랍장도 다꺼내서 다 닦아 주셨고, 비누 쪽에 곰팡이나 묵은 때가 많았는데, 솔질을 얼마나 하셨는지, 거의 다 지워졌다.

특히 서랍장에 안쓰는 것 같은 통이나, 다쓴 샴푸통 같은 것들도 척척 다 꺼내서 "이거 다 안쓰는건가요?" 하시며 다 버려주셨다.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후기 - 애프터 사진 , 정리도 깔끔히 해주신다


청소를 많이 해보신 듯하다. 딱 보고 이건 안쓰는거군 하면 물어보시고 버려주신다. (내가 내손으로 못버리는 건데 남이 버려주니 속이 시원했따 ㅎㅎㅎㅎ)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후기 - 부엌 가스렌지와 싱크대도 청소 해주셨다


그리고 시간이 남아서 그런지, 부엌도 해주시겠다면서, 가스렌지랑 싱크대로 다 청소 해주셨다!

가스렌지를 닦으시면서, 아이고 아가씨들은 이런거 하기 힘들죠~ 하시면서 박박박 닦아주시고, 집에 철 수세미가 없었는데 챙겨오셨는지, 그걸 꺼내서 부엌에 하수구도 수세미로 다 닦아주시고 부엌 정리도 다 해주셨다.

개.감.덩😍😍

청소연구소 원룸 화장실 후기 - 정리와 청소를 한번에 해주심

원룸 화장실이 작기도 하지만, 묵은때가 많아서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을까 했는데, 솔질을 엄청 빠르게 하시고 척척척 정리도 잘 해주셔서, 진짜 빨리 끝났다. 그리고 남는 시간에 부엌도 다 정리해 주셔서 20분 늦으신건 생각도 안났음.

별점 5점과 함께 너무 감사하다는 후기까지 썼다.

청소연구소 원룸 3만원이면 1~2달에 한 번씩 화장실 청소를 주기적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 시간이 된다면 집 전체 청소도 맡겨 보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