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진아트 재료로 간단하게 그립톡과 키링 만드는 법

일상담화/내돈내삶(reviewing)

by hkzeze 2021. 12. 14. 18:21

본문

친구가 한참 레진아트 재료를 거의 쓸어담듯이 사는 것을 보고 왜 저러나 싶었는데, 요즘 레진아트라는 것이 유행이라고 한다. 유튜브에 치니 세상에나 금손들이 이렇게나 많구나 싶다. 약간 3D펜 같은 느낌이다.

레진아트 재료를 무덤처럼 쌓아놓고 하루종일 그것만 하고 있는 친구가, 만나서 레진아트나 하자고 제안을 하였고 나와 다른 친구는 call을 하여 친구집에 모였다.

확진자 7,000명대가 넘어가는 위드코로나 시대이기 때문에 친구집에서 레진아트 재료로 간단하게 그립톡과 키링을 만들어보았다.

처음에는 레진아트가 머야???? 에서 부터 시작했는데, 그 치과에서 이를 떼울때 쓰는 레진과 같은 것이라고 한다. 여기서 레진아트 재료를 접착하는데 레진을 쓴다고 하고.....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그립톡이나 키링 만들 재료에 레진을 올려서 UV를 쏴준다음에, 레진아트 재료를 잔뜩 올리고 다시 UV를 쐬고 코팅제를 바르고 또 UV를 쏘고....

레진아트 재료로 그립톡과 키링 만드는 법 


하나 만드는데 왜이렇게 오래 걸리나 싶었는데, UV쏘는게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다. 1분, 2분 이렇게 밖에 쏘질 않지만, 그게 몇 번이나 해야 하는 작업이라서 굳히는데 시간이 젤 오래 걸리는 것 같다.

레진아트 재료로 그립톡과 키링 만드는 법 : 집게 필수!

레진아트 재료로 그립톡 만들기 -

그립톡은 다소 쉬웠다. 배테랑 친구가 이미 그립톡과 그립톡에 올릴 틀을 다 가져왔기 때문에, 그 위에 색상을 섞어서 칠한다음,

레진아트 재료로 그립톡과 키링 만드는 법 : 그립톡은 진짜 쉬웠다


재료를 잔뜩 올리고 레진을 치덕치덕 해주었다. 역시 재료 is as much as I can 할 수록 이쁘다. 그냥 있는 재료를 같은 카테고리로 묶어서 왕창 올리면 된다.

레진아트 재료로 키링 만들기 - -

레진아트 재료로 그립톡과 키링 만드는 법 

이건 좀 힘들었다. 왜냐하면 틀을 이미 만들어서 굳히기 까지 하고 가져왔음에도, 틀이 너무 낮아서 일단 넣을 수 있는 재료가 한정적이였고.... 재료를 넣고 틀과 코팅지를 접착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따 ㅠ_ㅠ 나중에 친구가 이실직고 하기로, 레진아트 초보자들에겐 너무 얇고 낮은 틀이였다고.......!

레진아트 재료로 그립톡과 키링 만드는 법 


제발, 레진아트 초보자라면 틀을 두껍고 높이도 좀 있는 것으로 만들길! 친구 꺼는 이미 터졌다고 하고 ㅋㅋㅋㅋ 내껀 코팅지가 일단 제대로 굳혀지지가 않아서 UV를 몇번이나 쑀는지 모르겠다. 나중엔 본드로 붙여버릴까 라는 생각도 했다.

키링을 만드는데만 4시간이 걸린 것 같다. 별것 아닌 것 같은데, 재료를 넣고 굳히다가 다 터지기도 하고, 높이가 맞는 재료를 찾고 꾸미느라 한참 걸린듯 하다.

레진아트 재료로 그립톡과 키링 만드는 법 : 확연하게 드러나는 친구와 나의 취향 차이


키링을 끝으로, 다신 하지 않기로 마음 먹었다 😥😥

그리고 난 정말 똥손이긴 하지만, 이날 이후로 더욱 더 똥손임을 reminder하였다......❎❎

웃긴건, 같이했던 다른 친구와 내가 엄청난 취향차이가 났다는 점.

레진아트 재료로 그립톡과 키링 만드는 법 


나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으로 다 때려 박았다면, 친구는 아주 펄에 미쳐서 펄 밭을 만들어 놓았다. 실제로 온 집에 펄땡이가 가득함..... 반드시 본인 말고 다른 친구 집에서 하길 바란다 😉

그래도 만들고 걸어놓으니 세상 이쁘다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